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동해 1박2일 여행하기(무릉별 유천지,도째비골,황금박쥐동굴)

by mnemosyne 2023. 10. 17.
강원도 동해 여행지 추천!

 

오늘은 동해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들 혹은 부모님과도 가기 좋은 곳이니 동해에서

즐거운 여행  되시면 좋겠습니다😘

 

★무릉별 유천지 ★

주소: 강원 동해시 이기로97

운영시간: 9:30~17:30(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가능

전화번호: 0507-1448-0101

 

☆체험시설 이용시 꼭 미리 확인하세요!☆

티켓발권: 16:30까지(루지는 15:30까지)
체험시설 점검시간: 11:40~12:40( 루지만 적용)
체험시설 특성상 기상 악화시 안전상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며, 운영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입장 및 체험시설은 매표소 현장발권만 가능합니다.

 

신비한 자연과 익사이팅이 만나는 곳!

그곳은 무릉별유천지
무릉별유천지는 무릉계곡 암각문에 새겨져 있는 글귀로 하늘 아래 최고 경치가 좋은 곳으로 속세와 떨어져 있는 유토피아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웅장한 석회석 절개면과 석회석을 채광한 자리에 형성된 에메랄드 빛 청옥호와 금곡호는 그 의미를 더욱 잘 보여줍니다.
이곳은 1968년 동해시에 문을 연 쌍용C&E가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로 지난 40년간 채광 작업을 마치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2개의 에메랄드 빛 호수를 품은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곳곳에 구경할 거리와 체험 시설도 다양하게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좋을 것같습니다.

 

주차장에 주차 후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체험 하시고 싶은 체험시설 티켓을 구매해주세요.

입장 요금과 체험시설 요금 미리 확인하세요!

각 체험시설 마다 이용기준이 있으니 미리 꼭! 확인 후 티켓 구매해주세요!

체험 시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카이 글라이더

우리나라 최초로 설치된 시설로 최대 4명이 탑승 가능한 왕복형 글라이딩 놀이기구입니다.

총 길이 777m, 125m 상공을 활강하며 하늘을 나는 듯한 재미와 암벽과 호수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 시설입니다.

 

-알파인 코스터

총 길이 1.5㎞, 최대 속도 40㎞/h 레일 위를 달리는 놀이기구입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앞뒤 카트 간 안전센서와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장착으로 재미와 안전성을 갖춘 체험시설입니다.

 

-오프로드 루지

채석장 내 임시관리용 도로를 활용한 무동력 카트 놀이기구입니다.

총 길이 1.5㎞으로 무릉별유천지의 자연 속에서 짜릿함과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시설입니다.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무릉별유천지의 소나무 숲에 설치된 총 길이 300m의 곡선형 집라인 놀이기구입니다.

 

체험시설 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릉별열차

무릉별유천지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재미있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무릉별열차를 운행합니다.
열차는 입장권을 소지한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릉별 열차로 편하게 관람과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고싶은 곳의 정거장을 확인하시고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쇄석장(전망카페)

무릉3지구에서 채굴된 석회석을 쇄석하던 공간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리모델링을 통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외부 컨베이어벨트, 육중한 콘크리트 기둥과 내부 기단은 시멘트를 생산하던 시설의 정체성과 기억을 그대로 전달합니다.
쇄석장 내 4층에 위치한 전망카페에서는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에메랄드 빛 호수와 라벤더정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전망카페 방문시 시멘트 아이스크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망카페는 장소가 협소하여 커피 구매 후 야외로 나오셔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미르전망대

무릉별유천지의 제일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어 단지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총 길이 22m의 전망대입니다.

-거인의 휴식

이 지역에서 50여년간 쉴 틈 없이 석회석을 채굴하던 거인이 휴식의 시간을 맞이하였다는 의미를 가진 작품 2020년 시민참여 공공예술 프로젝트 [만들다 보니 작품] / 참여작가 : 김현승, 심경호, 오정석, 이지연

-라벤더정원

18,100㎡(약 5,500평) 규모로 조성된 라벤더정원으로 3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6월~7월 초까지 개화하며 무릉별유천지의 푸른 호수와 대비되어 더 아름다운 보랏빛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곳은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 입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주소: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09
운영시간: 하절기(4월~10월) 10: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동절기(11월~3월) 10:00~17:00
주차: 묵호등대 쪽에 주차 하시고 걸어가시면 좋아요!
전화번호: 070-7799-6955
입장료: 어른-2,000원
          청소년/어린이-1,600원
체험시설 이용료: 자이언트슬라이드-3,000원
                     스카이사이클-15,000원

 

 

도째비골로 가기전 '해랑 전망대' 를 먼저 보시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묵호등대 쪽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해랑 전망대가 나옵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전망대에 오르기전에 먼저 해랑 전망대를 보시고 가시면 좋습니다.
해랑전망대는 동해 바다 위에 조성되어 있으며 도째비골을 한번에 보시기 좋습니다.
해랑전망대는 10:00~21:00까지 운영하고 있고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해랑 전망대는 바다위에 지어져 있어 동해 바다를 가까이 보실 수 있습니다.

유리바닥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있어 스릴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랑 전망대를 먼저 보신 후 바로 앞에 위치한 '도째비골' 로 가시면됩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등대와 월소 택지 사이에 있는 도째비골에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시설을 조성한 관광지입니다. 
이름의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이라고 합니다.
2021년 5월에 개방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체험시설인 스카이워크와 스카이 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음식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도깨비 아트하우스, 매표소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강점은 경관 조망과 이색 레포츠를 겸비했다는 점입니다.
광활한 동해를 바라보는 약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 양쪽 구조물을 잇는 케이블 와이어를 따라 하늘 위를 달리는 자전거인 스카이 사이클, 원통 슬라이드를 미끄러져 약 30m 아래로 내려가는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통해 동해시의 푸른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짜릿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를 향해 난 스카이워크는 주요 지점 바닥을 투명 유리로 만들어 하늘을 걷는 듯한 스릴을 안겨줍니다.

도째비골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체험시설 이용하실 분들은 체험시설 비용까지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방문객이 너무 많아 스카이 사이클은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주말에 방문 할경우 일찍 방문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결제 후에 전망대까지 편하게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전망대에 도착 한 후 먼저 쭉 둘러보신후 체험시설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이언트 슬라이드 이용시 미끄럼틀로 쭈욱 내려가기 때문에 구경하신 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체험시설을 이용 안하실 경우에는 걸어서 내려오시거나 다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셔서 내려오시면 됩니다.

걸어내려오시는 경우 주변에 볼 거리들을 잘 해놓아서 구경하시며 천천히 내려오실수 있습니다!

체험시설과 전망대가 잘 갖춰져있어 동해 여행시 방문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천곡 황금 박쥐 동굴★

주소:강원 동해시 동굴로 50

운영시간: 9:00~18:00 (입장마감 17:30)

주차: 주차가능 (주차요금: 소형-1,000원 / 대형-2,000원)

전화번호: 033-539-3630

입장료: 어른-4,000원

             학생,군인-3,000원

             어린이-2,000원

'천곡 황금 박쥐 동굴'

전국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고 4~5억년전 태고의 신비와 갖가지 희귀석들이 분포하고 있는 천연 석회석 동굴로서 학술적 가치가 풍부하고 지구과학의 산교육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천곡황금박쥐동굴주변 돌리네 지역(석회암 지대에서 주성분인 탄산칼슘이 물에 녹으면서 깔대기 모양으로 패인 웅덩이)에 탐방로를 개설하여자연체험 공원으로 상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굴에 거의 도착 했을 때쯤 이런곳에 동굴이 있어...? 할 정도로 도심안에 있어 놀랐습니다.

동굴에 도착 한 후 주차장에 주차하고 매표소로 갑니다.(주차장이 넓고 좋았어요!)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주차요금을 결제 한 후 동굴 관람을 합니다.

동굴 입장전 안전모 착용 필수!(동굴에 낮은 곳이 많아 안전모 꼭 착용하세요!!)

동굴이 깊지 않아서 딱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동해에서의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1박2일 코스로도 충분하니 동해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