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원주 '하이볼 축제'

by mnemosyne 2023. 6. 18.

안녕하세요.이번에 소개해드릴 축제는 무더운 여름을 싹 날려줄 원주 '하이볼 축제'입니다.

오늘 먼저 알려드릴 원주 하이볼 축제는 이미 2023년 5월 26일부터 개최가 되었고 이는 6월 30일까지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한 가지 아실 점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우산동 생태 하천변에서 열리는 행사라고 하니 이 점은 알고 가셔야겠죠. 이번 축제에는 축제의 풍미를 느끼게 해줄 하이볼을 무료로 증정하는데 이는 재료 소진 시까지이며 회차별로 구성을 달리하여 총 12종의 하이볼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우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 축제는 작년 가을을 뜨겁게 달군 바 있다고 하는데요. 2022년 8월부터 9월까지 상지대길에서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총 3차례 진행했으며 이때도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한 '하이볼'과 서울 을지로 3가를 연상시키는 '야외 펍' 콘셉트의 폭발적 케미로 120m 대학로 거리에 연인원 7,000여 명이 방문하는 대성황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기간

5월 26일~6월30일 까지

 

시간

18:00~22:00

 

장소

원주시 우산동 생태하천변

 

 

남원주ic로 고속도로를 내려서서 약 10분간 시내를 관통해서 지나면 원주 하이볼축제가 열리는 우산동 생태하천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상지식자재할인마트 뒤쪽 넓은 주차장입니다. 주차비용은 무료입니다. 차를 세우고 작은 다리를 건너면 금방 이색 강원도 축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이볼은 다양한 위스키에 토닉워터(탄산수)와 레몬을 칵테일해서 마시는 술로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술입니다. 향이 좋고 마시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우산동 도시지원센터에 들리셔서  하이볼 무료증정을 하니 받아 가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준비된 재료가 소진될 때 까지 잗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신분증은 필히 지참하셔야합니다.

 

 

하이볼에 맛있고 다양한 안주를 같이 즐겨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안주류 판매는 우산천 상인회에서 담당하고 있어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공연도 한다고 합니다. 상지대학교 동아리팀(예지레, 돌핀스, 마야), 앙상블 원음 등이 축제를 더욱 빛내주신다고 하니 서둘러 가셔서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일정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더운 여름 원주 하이볼 축제에서 신나고 재미있게 보내보세요~!!